자동차

쏘렌토 MQ4 유일 가로바 YI-188ARC

싸후이 2022. 8. 20. 11:57

점점 캠핑 짐이 늘어나고 있다 ㅠㅠ
지붕 각이다 ~~ ㅋㅋ
지붕 준비 ~~

유일캐리어 회사 제품이 유명한듯해서
유일 가로바 선택 ~~
가로바는 플러쉬레일타입의 YI-188ARC 제품이다
주행시 바람소리를 줄였다고 한다..

쏘렌토 MQ4용 제원을 보면
YI-188ARC 제품은
가로바 길이 앞 950mm, 뒤 920mm
(YI-185WB제품은 앞뒤 1190)

차체보호를 위해 세차 수건으로 감싸서 올려놓고 ㅎㅎ
무게도 묵직하니 튼튼해 보인다..
홈피 제품 설명에 나온 동영상 보고 설치 하믄 된다

오늘은 연습삼아 가설치 진행 ~~

쏘렌토mq4 플러쉬레일에 맞는 고정 아답터? 이다

녹방지를 위해 모든 부품이 도장되어 있다

육각 나사 3개 를 모두 단디 조이고

가로 지지대의 위치를 좌우 대칭으로 위치 시킨다
좌우 왔다갔다 하며 ㅎㅎ 정확히 치수를 측정해서 미세 조절 ㅋㅋ 환자인가 ㅋㅋ

다시 재설치를 할지 모르니 테이프로 위치 표시를 해두고 ㅎㅎ
가로 지지대 중간의 고무가 바람소리를 줄여준다고 한다

위치 조절이 끝났으면 가로 지지대를 고정한다

커버를 닫고 찰칵
YOUIL 로고가 .. 음 안이뿌네 .. 지우고 싶다 ㅜㅜ
툴레 스티커로 바꿔야 하나 ㅎㅎ

단디 고정 된당 지붕에 무거운 짐이 안올라 가니 크게 걱정할 필요는 없을 듯 하다

위에서 한컷

정면 샷
높이는 루프랙 위로 약 8.5cm 정도 된다.


유일가로바 차종별 호환 정보
https://sites.google.com/view/youilrac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