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쏘렌토 MQ4 가솔린 2.5 터보 엔진오일 누유

싸후이 2022. 1. 13. 13:06

이런 댄장....

오일팬 누유가 아니라 엔진 레더프레임쪽 실링이 부족하게 넣어서 누유발생 한거라고 한다 ㅜㅜ

엔진 내려서 재실링으로 정비 ..
초기 발생했을때는 원인을 몰라서 엔진교체도 몇몇 진행했는데 이제는 재실링 지침으로 내려와서
외장은 건드리지 않고 밑으로 엔진만 내려서 재실링 작업한단다..
사업소에서는 재실링, 엔진오일 교체 말고는 다른부품은 교환안해준다고 한다....이것도 업장마다 다른듯 하다.

오일과 먼지가 뒤섞여 있당 ㅠㅠ

 

2021 오토큐에서 엔진오일 누유 발견

세척 후에 재발해서 ... 사업소 예약 고고 ~~

2022 엔진오일 누유


정비 사진
압력센서(주황색 케이블과 연결된 동그란 부분) 바로 아래 가로로 쭉 ~~ 실링 작업~


정비 내역

정비 후 사진
실링처리는 덕지덕지 하지 않고 깔끔하게 작업 하신것 같다. 정비사 분 추천 ㅎㅎ
잠깐 운전했는데 소음 진동도 없고 이전 컨디션으로 돌아옴...
좀더 타봐야 알것지 ~~ ㅎㅎ
제발 좀 무탈하게 타자 ~~

재실링 작업한 상태


추가
엔진 분해 후에 엔진오일을 보충해서인지 엔진오일 6L 를 넣었다고 했는데 오일 용량이 오일게이지 L 바로 위에 있었다. 재 방문해서 F 바로 밑에 까지 보충했다. (작업 후에 오일게이지 확인 필요)

아래는 재 실링후 2000km 주행 이후 사진이다 ~
다행이 오일 누유 졸업인듯 하다
전에는 세척후 2000km 정도만 주행해도 오일이 맺혔는데 ㅜㅜ

육각 나사머리가 깨끗하다 ^^

또 저녁에 함 체크 해 봤당 ㅎㅎ
깨끗하당 ..오일 맺힘도 없당..

수리 후 1만km 주행
누유 졸업 ~~

수리 후 1만km 주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