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차는 비상용 예비 타이어가 없고, 대신 타이어 펑크 수리킷이 들어 있다. 크지막한 타이어가 빠지니 트렁크 밑에 공간도 남아 수납도 할 수 있다.
쏘렝이 트렁크에는 사진 처럼 공기 주입기와 실란트 같은 구멍 매꿔주는게 들어 있다
얼마전 주행중에 공기압을 봤는데 네바퀴 모두 36 psi 로 나오는게 아닌가... 처음에는 40psi 였는데..
공기압이 빠지면 타이어 가운데가 들어가고 바깥이 지면에 닿아 바깥쪽만 닳게 된다.
공기압 채우러 오토큐 가기도 그렇고 해서 직접 공기 주입기로 넣어보기로 했다.
주황색 뚜겅은 펑크 났을 경우 실란트 결합하는곳으로 그냥 막아둔 채로 하면 된다
결합 시 가운데 부분이 눌리면서 바람 빠지는 소리가 난다.
결합하면 현재 공기압이 표시된다
안쪽에 붉은 색 게이지 psi 를 보면 된다
현재 32 psi 정도 나온다.
옆에 전원 버튼을 누르면 모터 소리와 함께 공기가 들어간다.
쏘렝이 타이어는 최대 50psi 까지 넣을 수 있다
타이어에 표기 되어 있음.
콘티넨탈 사이트의 FAQ 에는 차체 중량과 성능 조건에 따라 설정되어야 해서 차량제조사 권장사항으로 넣으라고 되어 있네요..
고속도로휴계소의 타이어 공기 넣는곳을 가면 40~ 42 넣으라고 안내판도 있습니다
최초 인수 시 40 psi 로 넣어 있어서 40 까지 넣어보기로 한다..
권장 psi 는 문열면 옆에 스티커에 표시 되어 있다.
쏘렌이 표준 공기압은 35psi 이다
난 표준보다 더 넣기로 하고 ㅎㅎ
주입 시작 ~~
4개 바퀴 모두 40psi 로 넣고 게기판에서 확인해봤더니 3개는 38psi , 한개는 37psi 로 나왔다. 오잉 ~~
37psi 나온곳은 공기 주입기 호스를 뺄때 좀 느리게 뺏더니만 공기가 더 빠진 듯 하다
음... 다시 넣어보기로 하고 게이지에서 42까지 넣어보기로 했당.
게이지가 42psi 를 가리키면 공기주입기 전원을 끄지 안고 호스만 타이어에서 뺀다. 그래야 호스 뺄때 공기가 덜 빠지는 듯 하다 ㅎㅎ
이제 4쪽 모두 40psi 로 맞췄다 ㅎㅎ
성공 ~~~🚜🏎️🚖🚙🚚🚕🚛🚖
공기압이 30 정도 에서 40 까지 넣는데 약 1분 안에 넣었다. 공기압이 하나도 없다면 시간이 쪼매 걸릴듯 하다.
공기 주입시 게이지 보다 쏘렝이 측정치가 2psi 작게 나온다.
※ 한겨울 추울때 넣으면 게이지랑 비슷하게 나온다
권장 공기압은 인터넷에 찾아보면 아래처럼 여러 답변이 있다.
1. 일반적으로 70% ~ 80% 주입
2. 최대가 50이면 38 주입
3. 여름 35 , 겨울 38
이렇듯 다양한 이견이 있다
내 타이어 규격은
콘티넨탈 CROSSCONTACT LX Sport 255/45R20 105V , 공기압 max 50 psi 이다.
타이어 모양을 봤을때 35는 타이어가 눌린 느낌이어서 38 ~ 42 정도가 타이어 편마모가 안 생길듯 하다.
결론은 내 경우 여름 38, 겨울 40으로 하면 적당할듯 하다
고속도록 주행해 보니 공기압이 최초 40에서 43 까지 올라갔다.
공기압 많이 넣으면 통통 튀는 느낌이라는데 승차감은 잘 모르겠다 . ㅎㅎ
50 까지 되야 통통 튈라나 ㅎㅎ
앞으로는 오토큐 안가고 직접 넣어야 겠다. ㅎㅎ
공기압을 잘 모르겠다 싶으면
아래 사진처럼 타이어가 지면에 닿는 부분을 체크해 보면 알 수 있다
아래 사진은 공기압이 많아서 양쪽 끝이 지면에 안 닿는 경우다
이 경우 가운데 부분만 타이어가 편마모된다.
공기압을 살짝 빼주면 되겠당
아래 사진은 타이어가 지면에 골고루 닿는 경우
편마모가 안생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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